본문 바로가기
주식 초보 존버 탈출/[챗GTP 활용] 자동 매매 시스템

[Using ChatGPT] Creating an automated trading system - 02

by 40대직장인 2024. 1. 12.

Creating an automated trading system - 02

 

🟦 주식에 필요한 펀더멘털(Fundamental) 데이터

 : 주식에 필요한 펀더멘털 데이터는 주식 발행 기업의 재무, 실적 등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1. 주당순자산가치(BPS, Book value Per Share): 기업의 자본 총액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눈 값으로 1주당 기업의 순자산 가치를 의미합니다.

 

BPS가 높을수록 기업의 안정이 높음

 

2. 주당순이익(EPS, Earnings Per Share): 순이익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발행한 주식 1주당 얼마의 이익을 창출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EPS가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높음

 

3. 주가수익률(PER, Price Earnings Ratio):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값으로 기업의 주식 가격이 주당순이익에 비해 고평가되었는지 혹은 저평가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PER가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높음

 

4. 주가순자산비율(PBR, Price to book Ratio): 주가를 BPS로 나눈 값으로 기업의 주식 가격이 자산 가치에 비해 고평가되었는지 혹은 저평가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PBR이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높음

 

 

5. 배당수익률(DIV, Dividend yield): 주가에 대한 배당금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DIV가 높을수록 주식에 대한 투자 수익률이 높음

 

6. 주당배당금(DPS, Dividend Per Share): 기업이 주주에게 지급한 배당금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1주당 얼마의 배당금을 주주에게 지급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정리하면, BPS랑 EPS, DIV가 높을수록 좋은 거고, PER이랑 PBR이 낮을수록 좋다는 거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