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ng an automated trading system - 02
🟦 주식에 필요한 펀더멘털(Fundamental) 데이터
: 주식에 필요한 펀더멘털 데이터는 주식 발행 기업의 재무, 실적 등의 정보를 포함합니다.
1. 주당순자산가치(BPS, Book value Per Share): 기업의 자본 총액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눈 값으로 1주당 기업의 순자산 가치를 의미합니다.
BPS가 높을수록 기업의 안정이 높음
2. 주당순이익(EPS, Earnings Per Share): 순이익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발행한 주식 1주당 얼마의 이익을 창출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EPS가 높을수록 기업의 수익성이 높음
3. 주가수익률(PER, Price Earnings Ratio):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값으로 기업의 주식 가격이 주당순이익에 비해 고평가되었는지 혹은 저평가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PER가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높음
4. 주가순자산비율(PBR, Price to book Ratio): 주가를 BPS로 나눈 값으로 기업의 주식 가격이 자산 가치에 비해 고평가되었는지 혹은 저평가되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PBR이 낮을수록 기업의 가치가 높음
5. 배당수익률(DIV, Dividend yield): 주가에 대한 배당금의 비율을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DIV가 높을수록 주식에 대한 투자 수익률이 높음
6. 주당배당금(DPS, Dividend Per Share): 기업이 주주에게 지급한 배당금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눈 값으로 기업이 1주당 얼마의 배당금을 주주에게 지급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정리하면, BPS랑 EPS, DIV가 높을수록 좋은 거고, PER이랑 PBR이 낮을수록 좋다는 거네요.
'주식 초보 존버 탈출 > [챗GTP 활용] 자동 매매 시스템' 카테고리의 다른 글
[Using ChatGPT] Creating an automated trading system - 01 (0) | 2023.12.15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