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Military 정보

[정보] 육군 항공 대규모 항공작전 훈련 실시

by 40대직장인 2022. 11. 25.

육군 항공 대규모 항공작전 훈련 실시

 

 

 

육군은 2022년 7월 25일 경기도 이천과 양평 일대에서 육군항공 전력의 막강한 위용을 선보이고 항공작전 대비태세를 점검하기 위한 대규모 항공작전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육군이 세계 최강의 공격헬기로 꼽히는 아파치 가디언(AH-64E)을 비롯하여 시누크(CH-47D), 블랙호크(UH-60P) 등 육군항공 핵심전력을 대거 투입한 훈련 현장을 공개했습니다. 

 

 

 

 

훈련에는 현존하는 최강의 공격헬기로 평가되는 아파치 가디언 16대, 대규모 병력과 화물수송이 가능한 기동헬기 시누크 4대와 블랙호크 10대 등 총 30대의 육군항공 전력이 참가했습니다.

 

대규모 병력을 적진에 침투시키는 공중강습작전 상황을 가정하여 진행된 훈련은 2.75인치 로켓과 30mm 기관포로 무장한 아파치 공격헬기 편대의 공중 엄호하에 블랙호크와 시누크 편대가 목표지점으로 신속하게 기동하는 순으로 진행됐습니다.

 

 

 

 

아파치 공격헬기는 가상의 적을 제압하기 위해 2.75인치 로켓 150여 발과 30mm 기관포 450여 발을 사격장 표적에 쏟아부으며 육군항공 핵심전력으로써의 위용을 과시했습니다.

 

화물공수 훈련에는 대형기동헬기인 시누크 2대가 투입되어 공중강습작전에 참가한 전력에 필요한 탄약과 유류 등 14톤이 넘는 물자를 공수하며, 지상전에서의 승리를 보장하기 위한 완벽한 항공작전능력을 선보였습니다.

 

 

 


출처: 대한민국육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