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ide 캐시
Glide는 이미지에 대한 새 요청을 시작하기 전 여러 캐시 계층을 확인합니다.
1. 활성 리소스(Active Resource)
- 사용하려는 이미지가 현재 다른 View에서 사용중인지 확인
2. 메모리 캐시(Memory Cache)
- 메모리 캐시가 최근에 로드가 되었고, 아직 메모리에 남아있는지 확인
3. 리소스(Resource)
- 사용하려는 이미지가 이전에 디코딩, 변환 및 디스크 캐시에 기록된 적이 있는지 확인
4. 데이터(Data)
- 사용하려는 이미지를 가져온 데이터가 이전에 디스크 캐시에 기록이 되어있는지 확인
처음 2 단계(활성 리소스, 메모리 캐시)에서는 리소스가 메모리 내에 있는지 확인하고 있는 경우 이미지를 즉시 반환합니다.
두 번째 2 단계(리소스, 데이터)에서는 이미지가 디스크에 있는지 확인하고 빠르게, 그러나 비동기적으로 반환되는지 확인합니다. 만약 4단계 모두 이미지를 찾지 못한다면 Glide는 원본 소스로 돌아가서 데이터를 검색합니다.
Image -> Memory 체크 -> Disk 체크 -> Image Load
원문: Glide v4 Caching
https://bumptech.github.io/glide/doc/caching.html#caching-in-glide
'Programming 개발은 구글로 > JAVA[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Activity 화면 켜짐 유지 및 해제 코드(Keep Screen On) (0) | 2022.11.30 |
---|---|
[안드로이드] View Binding (0) | 2022.06.25 |
[안드로이드] 연속 3번 터치 시 다른 메뉴로 이동(hidden) (0) | 2022.06.21 |
[안드로이드] Glide Usage (0) | 2022.06.20 |
[안드로이드] java.lang.RuntimeException: Don't call setOnClickListener for an AdapterView 에러 (0) | 2022.06.1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