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rmation/일상정보

아이유(IU) 최근 근황

by 40대직장인 2022. 5. 3.

아이유(IU) 최근 근황

 

<출처: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과일탄산주 '이슬톡톡'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2023년 1월 2일 밝혔다. 

광고는 핑크빛 이슬톡톡 테마파크를 콘셉트로 삼았다. '기분좋게 발그레'라는 문구를 중심으로 이슬톡톡을 마셨을 때의 기분을 테마파크에서 느끼는 즐거움으로 표현했다.

광고에선 아이유가 복숭아 문고리를 두드리면서 시작한다. 문이 열리면 핑크빛 테마파크가 펼쳐지고, 아이유가 이슬톡톡 캐릭터 '복순이'와 볼풀에서 놀면서 던진 공은 탄산 기포로 변한다.

이번 광고는 지상파와 케이블TV, 유튜브 등에서 2일부터 방송한다.


 

가수 아이유가 올해 소비자가 가장 선호한 광고 모델로 뽑혔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는 올해 소비자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9.4%가 가장 좋아하는 광고 모델로 아이유를 꼽았다고 2022년 12월 27일 밝혔다.

아이유의 뒤를 이어 '피겨 여왕' 김연아(6%)가 2위에 올랐고, 방송인 유재석(5%)과 축구선수 손흥민(4.5%), 배우 전지현(4.3%)이 뒤를 이었다.

아이유는 올 한 해 가수이자 배우로서 경력을 탄탄하게 쌓았다.

영화 '브로커'에 출연하며 칸 국제영화제에 초청되는 영예를 안았던 아이유는 지난 9월에는 잠실주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데뷔 이래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

이 같은 활약에 힘입어 아이유를 향한 광고계의 '러브콜'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현재 아이유는 롯데칠성음료(펩시), 우리금융그룹,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하이트진로(참이슬), 뉴발란스, 블랙야크, 제주삼다수, 구찌 글로벌 앰버서더 등 다수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이다.

 


 

 

2022년 12월 5일 가수 아이유는 "KPOP 최초 챌린지 실패"라며 영상 하나를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아이유는 최근 완전체로 컴백한 그룹 카라의 신곡 'When I Move'에 맞춰 포인트 안무를 추기 시작했다.

하지만 능숙하게 춤을 추기도 잠시, 안무를 중단하고 탄식과 함께 카메라 밖으로 도망을 쳐 웃음을 자아냈다.  

아이유는 앞서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게스트로 출연한 카라로부터 안무를 배워보는 시간도 가졌던 바. 챌린지로 의리를 지키는 과정에서 나온 아이유의 귀여운 실수가 팬들을 흐뭇하게 만들었다.  

 


 

 

제43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인기스타상 수상

 

 


 

 

블랙야크가 코트처럼 입는 데일리 다운 '코트니 다운' 시리즈를 출시하고 전속 모델 아이유, 엑소 카이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 영상을 9월15일 공개가 되었네요.

 


 

<출처: 펩시코리아>

 

'2022 펩시 파트너'로서 '2022 펩시 프로젝트'에 합류한 아이유는 펩시 제로 슈거와 함께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짜릿함과 상쾌함을 담은 콘셉트 포토, TV CF 등의 콘텐츠를 통해 팔색조 매력을 대방출해 대중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아이유 아웃도어 화보

 

 

 

 

<아웃도어 화보 출처: 블랙야크>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레드카펫 행사에서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의 어깨를 치고 지나가 이른바 '어깨빵' 논란을 부른 프랑스 뷰티 인플루언서 마리아 트래블은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자신이 아이유에게 보낸 DM(다이렉트 메세지)을 캡처한 사진을 올렸다.

 

그는 DM을 통해 "어제 레드카펫에서 있었던 일은 정말 미안하다"라고 재차 사과하며 "밀려고 했던 게 절대 아니다. 경호원이 내게 빨리 움직이라고 해서 실수로 벌어진 일이고 나는 그걸 인지조차 못 하고 있었다"고 해명했다.

 

 

 


 

가수 겸 배우 아이유(이지은)가 2022년 5월 16일 자신의 생일을 맞아 2억여 원의 기부금을 전했다.


아이유 소속사 이담 엔터테인먼트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매년 맞이하는 생일이지만 올해에도 유애나(팬클럽)와 함께 온기를 나누고자 한다"며 후원 증서를 공개했다.


아이유는 자신의 이름과 팬클럽 유애나의 이름으로 사단법인 사랑의 달팽이에 1억 원, 한국미혼모가족협회에 5000만 원, 사회복지법인 창인원에 3000만 원, 사회복지법인 화성영아원 이든아이빌에 3000만 원 등 총 2억 1000만 원을 기부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도굴왕 원정대 캠페인’을 이끄는 아이유 광고 스틸컷 4종을 2일 공개했다.

웹툰 ‘도굴왕(1)(글 윤쓰, 그림 3B2S, 원작 산지직송)’은 앞서 배우 이준호와 함께 ‘세이렌’, ‘당신의 이해를 돕기 위하여’로 뜨거운 인기몰이에 성공한 카카오 엔터테인먼트 ‘2022 슈퍼 웹툰 프로젝트’ 세 번째 라인업이다. 글로벌 2억 명이 열람한 화제의 판타지 블록버스터 웹툰으로, 이번 아이유와의 만남에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1) 도굴왕은 전세계를 뒤흔든 유물들을 손에 넣고자 파란만장한 여정을 떠나는 천재적인 도굴꾼 서주헌의 스펙터클 서사. 민담이나 설화 속 ‘유물’이라는 전통적 소재를 판타지적으로 해석하여 신선함을 끌어낸 것은 물론, 주인공이 일반적인 ‘선한’ 캐릭터가 아니라 ‘안티 히어로’에 가까운 면모를 갖는다는 점도 차별적이다. 여기에 답답할 겨를 없이 시원하게 터지는 전개 속도와, 긴장 넘치는 스릴감이 어우러지면서 전 세계 독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영화 브로커>

 

'브로커'는 2022년 5월 26일 오후 7시(현지 시각) 칸 뤼미에르대극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함께 송강호·강동원·배두나·이지은(아이유)·이주영 등 출연 배우들은 상영 전 레드카펫을 밟을 예정이다.

 

'브로커'는 아이를 키울 능력이 없는 미혼모가 아기를 입양 보내기로 결정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이 아이를 중심으로 유사 가족이 형성되는 내용이 담길 것으로 예상되는데, '가족'은 고레에다 감독이 데뷔 이후 다양한 작품에서 꾸준히 다뤄온 주제다. 황금종려상 수상작 '어느 가족' 역시 가족에 관한 영화였다.


제75회 칸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브로커’의 송강호가 남우주연상을, ‘헤어질 결심’ 박찬욱 감독이 감독상을 받았다. 송강호의 칸 남우주연상은 한국 배우로는 최초, 아시아 배우로는 네 번째 수상이다.

 

<(왼쪽부터) 영화 브로커에 출연한 강동원, 이주영, 아이유(이지은), 송강호 배우의 모습 (사진=CJ ENM)>

 


 

<제주 삼다수 캠페인>

제주삼다수가 브랜드 모델 아이유와 함께한 신규 광고 캠페인을 2022년 5월 1일 공개했다.

제주삼다수는 올해도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인연을 이어가며 신규 캠페인 '결국, 삼다수'를 공개했다. 제주삼다수가 3년 연속 같은 모델을 기용한 것은 아이유가 처음이다.

 

 

2022.05.03 - [분류 전체보기] - [정보] 아이유(IU) 음반

 

2022.05.22 - [분류 전체보기] - 아이유(IU) 프로필

 

 

 

댓글